2012년 10월 20일 토요일

늘어나는 복잡성(The Rush to Complexity)


늘어나는 복잡성(The Rush to Complexity)과 캐주얼 게임과의 관계

코어 게이머들은 게임이 복잡하면서도 깊이가 있기를 바란다. 
그들은 대부분 게임에서 필요한 기본규칙과 인터렉션 방법을 익혔다.
이미 기본적인 매커니즘에 친숙해 있기 때문에 새로운 게임들이 또 달른 새로운 도전과제를 던져주지 않는 이상 매력을 느끼지 못한다.
비디오 게임은 게임 장르에 좌우되고 같은 장르는 매커니즘이 비슷해서 친숙하게 느낄 수 있다.
코어게이머들은 이미 기존 매커니즘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새로운 매커니즘이 제공되거나 기존 매커니즘위에 또 다른 복잡한 요소가 추가 되어야 한다고 기대한다. 
이런 코어 게이머들의 계속해서 향상되는 능력을 만족시키려면, 게임 디자이너는 게임방식에 새로운 특징을 추가해야만 한다. 
때때로 이런 시도는 새로운 매커니즘의 형식을 취하기도 하고, 때로는 게임이 관리해야 하는 자원을 증가시키는 결과를 만들기도 한다.
이렇게 게임의 복잡성이 증가하면, 게임은 놀이의 기초가 되던 원리에서 멀리 벗어나게 된다. 
복잡성과 깊이가 늘어나면 캐주얼 게이머들은 흥미를 잃게 된다.
캐주얼 게이머들은 게임이 가지고 있는 놀이의 원초적 요소 때문에 흥미를 느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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