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 고민은 새로운 게임을 만들게 될 때 출발점을 파악할 수 있게 해 준다.
자체적으로 유희적 특징을 가지는 활동을 찾아보면 새로운 게임의 방향성이 떠오를 수 있다. 육체적인 게임에서부터 카드 게임이나 비디오 게임까지 모든 게임에 있어서 마찬가지다.
놀이를 분류하는 기준과 방법은 다양하다.
다음의 범주에서 놀이를 분류하면 게임 디자인을 고려할때 유용한 방법이 될 수 있다.
- 육체적인 놀이
- 다른 사람과 함께하는 놀이
- 사물을 가지고 하는 놀이
- 역할놀이
- 무모하거나 운에 맡기는 놀이
댓글 없음:
댓글 쓰기